호두 알 만한 전립선에 남자의 모든 것이 들어있습니다. 성생활과 생산직에 따른 존재의 의미까지.
by 장단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습니다. 전립선 또는 전립샘 영어로는 prostate 라고 합니다. 전립선이라서 선 조직 같지만 내부 요도 선 조직을 섬유근 조직으로 둘러싸고 있는 핵심 중요 기관입니다. 고환 앞에 서 있는 선이라고 해서 전립선이라고 지어졌다고 하며 실제로 방광과 음경 사이에 있고 평소에는 방광에 밀착되어 있기 때문에 소변 배출을 돕다가 성관계 중엔 음경이 전립선과 밀착되어 정액 분출에 필요한 모든 역할을 담당합니다.
새해이고 하니 좋은 영양제 있으면 직접 사서 꾸준히 먹어보면서 소개할만한 것이 있을까 하고 찾던 중에 이 놀라운 기관인 전립선에 대해 우연히 알게 되어 깊게 빠지게 되었습니다.
전립선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놀랐던 것은 전립선비대증은 남자가 나이가 들면 누구나 온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노화의 한 증상이라고 보면 된다는 데 이 걸 받아들이기가 너무 힘든 겁니다. 전립선 부피가 커지면 위에 붙어 있는 방광을 눌러서 빈뇨, 잔뇨 증상이 생기며 전립선안으로 지나가는 요도를 압박 얇게 만들어서 시원한 소변을 보는 것을 힘들게 합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이 생기고 이게 더 심해지면 조루나 발기부전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더 놀란 것은 전립선을 비대하게 하는 원인이 남자들이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들던 남성들의 친구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DHT)으로 전환 되는데 이게 전립선을 비대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남성호르몬이 전립선을 키우고 이 비대해진 전립선이 조루와 발기부전을 일으킨다는 건데 이게 노화의 과정이라는 얘기입니다.
사실 전립선이 존립선인 이유에 대해 전립선의 주요 역할과 기능 왜 중요한지 잔뜩 썼다가 지웠습니다. 이 중요한 내용을 함부로 적는 것도 그렇지만 너무나 긴 글에 거부감을 가지고다 안 읽으실 것 같아서 입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그때그때마다 필요에 의해 언급하겠습니다.
일단 갑자기! 전립선 비대증에 좋다는 성분은 쏘팔메토(소우 팔메토, 쏘우 팔메토 다 같은말) 입니다. 영어로는 Saw Palmeto 라고 합니다.
전립선 추천 제품
추천 제품은 한국 내 판매량 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다는 CJ 제일제당의 전립소 쏘팔메토 입니다.
장점
- 쏘팔메토는 톱야자나무 열매의 출출 성분 중 로르산이라는 성분이 DHT로 인한 전립선 비대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 옥타코사놀은 철새가 그 긴 장거리 비행을 원할하게 하는데 에너지원으로 쓴다고 해서 유명한 성분입니다. 지속력 지구력에 도움이 된다는 매우 솔깃한(?) 성분입니다.
- 토마토 추출물 라이코펜은 전립선암에 좋다는 성분입니다. 토마토 농장엔 병원이나 의사가 없다는 얘기 아시죠?
- 아연은 전립선이 전립선액을 만들어서 정액에 섞어 요도를 통해 분출 시키는데 요도는 소변을 배출하기도 하는 기관이므로 세균이나 오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연이 이런 오염과 세균으로 부터 보호를 해주는 성분입니다.
CJ가 대단하긴 한 것 같습니다. 리턴업이라는 단어 뜻도 그렇고 쏘팔메토, 옥타코신, 라이코펜에 아연까지 그냥 남자에게 무조건 좋을껄? 이라고 대놓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장단 썰 ) 실제로 가벼운 이슈거리 뉴스로 소개된 내용을 하나 본 적이 있습니다. 태국 어떤 시골의 한 부부가 있는데 그 와이프가 남편을 경찰에 신고 접수했다는 내용입니다. 그 내용인즉슨 남편이 시도때도 없이 성관계를 요구한다고 해서 입니다. 그래서 힘들어 못살겠다고 신고한 내용이였는데 사실 이 뉴스는 당사자는 심각한 일이겠지만 누가봐도 내용은 우스개 헤프닝 이슈같은 목적의 가벼운 내용이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기자의 인터뷰 도중 남편이 거의 매일 야자 열매를 먹는다는 것을 이 와이프가 언급한것입니다. 이 뉴스가 나가고 나서 그 다음날 테국 마트나 시장에 야자열매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였다고 합니다. 쏘팔메토가 야자수 열매 추출물이라는 걸 알게 되자 마자 갑자기 생각이 났네요. 물론 톱야자수와 저 남편분이 먹었다는 야자가 같은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 야자가 그야자 아닐까 싶습니다.
단점
모든 건강보조약품이 그렇듯이 쏘팔메토에 의구심을 가진 학회 정보도 마찬가지로 있습니다. 플래시보 효과가 40% 일지도 모른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결국 남성에게 성관계라는 것은 마음가짐 즉, 자신감도 엄청나게 큰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든 저렇게든 효과가 있긴 한 쏘팔메토입니다.
국내 쏘팔메토 점유율 50% 제일제당 전립소 쏘팔메토
결론
이 글을 읽고 말로만 듣던 전립선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다 우연하게 이 글을 읽게 되신 여성분들에게는 살짝 위화감이 들지도 모르는 표현이 있을 수는 있으나 그런 의도가 절대 아니고 전립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내용일 뿐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어땠든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쏘팔메토 보다 전립선의 기능과 역할을 정학히 알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알아내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참고
사실 이렇게 한 차례 포스팅 글 쓰고 어필리에이트 리퍼럴 쿠팡 링크를 달고 끝내기는 아까운 전립선 입니다. 그 중요성에 비해 너무 빈약한 글입니다. 그런데 제가 LG 티비 삼성 티비 장점 단점 이라는 글을 야심차게 쓰고 실패다 라고 뼈저리게 생각한 경험이 있습니다.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겠다 라고 정말 열심히 자료조사도 하고 용어 설명도 몇번을 다시 쓰면서 최대한 짧고 쉽게 쓰려고 했으나 욕심때문에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그래서 전립선 관련 글은 최대한 그때 그때 나눠서 쓰기로 정했습니다.
복습
- 전립선은 방광과 음경사이에 있는 요도를 감싸고 있는 호두알만한 기관이며 비대증은 모든 남성의 고민이다.
-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아연,토마토(라이코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