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장점 단점

결혼 장점 단점 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들이 있으실 겁니다.

제가 볼 때 가장 큰 장점은 외롭지 않다. 가장 큰 단점은 귀찮다. 입니다.

반박의 요소 정도는 함께 있어도 나는 외롭다. 이겠지만 그건 다른 차원의 외로움입니다.

귀찮은데 왜 결혼했어? 라고 하면 사랑해서 붙어 있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디테일한 결혼의 장점 단점은 대부분 이 주제에서 뻗어 나오는 가지들로 구성되어 있다 하겠습니다.

하지만 주체를 바꿔보면 어떨까요?

주체가 나와 너의 결혼이 아니라 나와 너의 결혼이 이뤄지는 나라로 바꾸면 말이죠.

조금 더 작게 나와 너가 결혼해서 살게 될 보금자리. 더 작게 나와 너가 결혼해서 마련해야 하는 가장 보편적으로 언급되는 주거형태의 아파트 라면 말이죠.

고백부부 이미지

장점

  1. 성생활 – 성의 질 향상. 단순 배출이 아닌 사랑에 기반한 만족도.
  2. 사업(일) – 리스크(위험)감지 센서가 나에서 가족단위로 켜지고 안정적인 선택을 주로 하게 된다.
  3. 아파트 – 나는 불편해도 가족은 불편하게 하고 싶지 않다. (장점이다.)

단점

  1. 성생활 – 성의 폭 급격히 하락. (알아도 모릅니다.)
  2. 사업(일) – 패기가 줄어들고 큰 하락도 없지만 큰 대박도 없다.
  3. 아파트 – 엉덩이로 깔고 앉아있는 내 사업 시드머니 또는 내가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창조력에 역행하는 소비.

결론

결혼은 해 볼만 하다. 단, 이왕이면 사업은 결혼전에 하는게 좋고 기왕이면 가족 사업을 해라.

– 어필리에이트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본주의 외부링크

welcome to pandora box

결혼전 이라면 여기로

결혼후 라면 저기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