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노트북이기도 하면서 업무용 노트북에는 딱 두 가지 조건과 한 가지 결론이 있습니다. 두 가지 조건은 좋은 성능과 가벼운 무게입니다. 그리고 결론은 그런 노트북은 비싸다 라는 겁니다. 조금 더 자세한 조건은 스크린은 144hz 이상 그래픽은 외장 그래픽이어야 하면서 2kg 미만잡 이어야 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신 분
- 업무용으로 이동성과 편리성이 좋은 노트북이면서 가끔 머리 식힐 겸 게임용 노트북이 필요하신 분
- 집과 회사 또는 학교 또는 카페에 동일한 컴퓨터로 작업하고 싶은 분
경험상 노트북이나 컴퓨터 그리고 기타 소형기기가 여러대이면 일일이 내입맛에 맞게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고 환경설정 등 세팅하는게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세팅을 다 해놓는다고 해도 옮기는 장소마다 충전하고 켜고 열고 하다 보면 항상 가장 중요한 할 일에 몰입과 열정을 쏟는데 방해가 됩니다. 시작은 단순하게 과정은 편하게 몰입은 깊숙하게 해 줄 나만의 전투 노트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용 업무용 하이브리드 노트북
조건
- 무조건 최대한 가벼워야 합니다. (아답터 무게 포함 또는 배터리 용량이 커서 하루종일 아답터가 필요 없다면 베스트)
- 롤(리그오브레전드)은 기본이고 배그(배틀그라운드)와 사펑(사이버펑크) 중옵이상 돌려야 합니다.
- 들고 다니면서 꺼냈을 때의 심미적인 아름다움 즉, 이뻐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수식화 하면 이렇습니다.
- 무게 2kg 미만
- 디스플레이 크기 최소 14인치 이상 주사율 144hz 이상
- 그래픽 최소 RTX3050ti 이상 RTX4000번대
- 어디서나 펼쳐도 눈에 띄는 미친 디자인
위의 조건에는 딱 두개 떠오르는 노트북 브랜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당연히 델 사의 에일리언 웨어 노트북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바로 마우스와 키보드에 진심인 회사 레이저 (Razer) 사 입니다. 레이저 노트북 블레이드는 좀 생소하실 수 있지만 디자인 보면 헉! 합니다.
성능좋은 게이밍 노트북은 많지만 우리는 가볍고 이쁘기 까지 해야 하니 선택지는 에일리언 웨어와 레이저 블레이드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에일리언웨어는 성능좋고 멋있고 이쁘지만 무게는 무거웠습니다. 그런데 루나 라이트(Lunar Light)라는 이름만 봐도 그냥 가벼울 것 같은 라인업이 있습니다.
각설하고 보시죠.
델 에일리언 웨어 14 루나 라이트 게이밍 노트북
- rtx3050ti
- 최소 7시간에서 11시간 배터리
- 1.79kg ~ 1.84kg 무게
레이저 블레이드 14 게이밍 노트북
- rtx4060
- 10시간 배터리
- 1.84kg 무게
결론
2kg 미만 무게에서 저 정도 퍼포먼스를 낸다는 건 자존심을 걸고 기술을 최대한 집약해서 만들었다는 얘기일 겁니다.아마 뜯어보면 엄청나게 오밀조밀하게 빽빽하게 설계되어 있을 겁니다.
그래서 14인치 이상 1.84kg에 배터리 10시간 정도가 아마 현재 기술로는 최대치 인 듯 합니다.
이런 제품들의 경우 업무용에도 당연히 탁월한 성능을 뽑아내고 게임용에도 준수한 성능을 내기 때문에 한번 사시면 오래 가지고 활용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흔히 비싼 만큼 뽕을 뽑는다고 하죠.
경험상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보다 내 입맛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환경 설정을 하는게 시간과 노력이 더 필요합니다.
그래서 업무용도 가능하고 게임용도 가능한 하이브리드 노트북의 장점이 부각되는 부분입니다. 하나만 가지고 모든 처리를 완벽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단점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국뽕이 어때서?
하지만 이대로 끝내면 안되죠. 심지어 더 가볍습니다.
국뽕 링크
LG전자 그램 옵시디안
이쁨에는 절대로 뒤지지 않죠 엘지 그램입니다.
17인치 외장 그래픽 무게 1.4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