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새끼때 사기성 외모에 당해 반려견 반려묘 키우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저랑 비슷하게 생겼다는 넘 (년인가..) 같이 살고 있습니다.
입양받고 지금까지 10년 동안 제가 데리고 왔다는 죄로 전담 목욕 관리사의 직책과 전담 펫 미용사 직책을 중복으로 갖고 있습니다.
초반엔 익숙하지 않아서 목욕 한번 시키면 온몸이 털과 땀과 물로 흠뻑 젖어서 전용 옷까지 마련했습니다. 털이 덜 붙고 잘 떨어지는 긴팔 긴옷 나일론 옷입니다. 이게 반려동물 털에 알레르기가 없어도 짧게 깍인 털이 팔등에 세로 직각으로 꽂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 간지럽고 벌겋게 발진도 생기는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이넘들과 많은 좌충우돌 경험중에 이번에는 반려견 반려묘의 털 말리는 것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반려묘에 비해 반려견에게는 산책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저말고 반려견한테요. 이글을 읽고 계신 분이나 저나 귀찮습니다.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름 부르며 가자~ 하면 벌써부터 좋아서 껑충껑충 뛰고 설레서 헥헥 거리고 하는 거 보면 안나갈 수가 없습니다. 문제는 산책 다녀와서 인데요. 산책보다 더 힘든게 산책 후 위생관리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목욕을 시키면 좋지만 그게 보통일이 아닌건 모두가 아시자나요? 그냥 간단히 물수건으로 발바닥 정도 닦아주고 혹시나 붙어있을지 모르는 개진드기 정도 육안으로 확인하는게 다 이신분들 많을겁니다. 매번 목욕을 시키시는 분들이라면 이거 때문에 산책 빈도수가 줄진 않으셨나요? 제가 그랬습니다. 집안에서 같이 생활하는 넘도 문제고 우리도 문제일 수 있는 위생 청결 문제라 매우 신경쓰입니다.
또 하나는 목욕을 기계적으로 빨리 시킬 수 있으신 능력자 분들인데요. 이분들도 반려견 털 드라이로 말리는거는 쉽지 않으실 겁니다. 얘들이 털이 보통 밖에 털과 안에 털이 다르고 또 꼬리와 허리 사이에 그 부분을 잘 안말리면 그 부분에 털이 빠지고 진물이 납니다. 가장 불쌍한건 발가락 사이 습진 입니다. 목욕을 시키고 발가락 사이를 잘 안말려 주면 어느순간부터 자꾸 혀로 핥습니다. 왜 그런가 발가락 사이를 벌려서 보면 벌겋게 습진이 생겨서 부어 있습니다. 얼마나 간지럽고 쓰릴까요. 너무 미안합니다. 그런데 이 발가락 뿐만 아니라 강아지 건강과 위생 및 냄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귀 안을 뽀송뽀송하게 말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찾아본 것이 이 제품입니다.
우리집에 두개(잡곡, 백미)나 돌리고 있는 쿠쿠 회사의 펫 드라이룸입니다.
이름은 넬로 (Nello) 인데요. 기억나시나요 프란더스 개의 파트라슈의 친구 넬로. 사실 네로로 알고 있었는데 넬로네요. 이 만화영화(또는 애니)를 아시는 분이면 연식이 제법…
아무튼 넬로 펫 에어샤워 & 펫드라이룸 이라는 제품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에어샤워 인데요. 산책 다녀온 뒤에 에어샤워로 발가락 사이사이 모래와 죽은 털들 그리고 미세먼지를 쉽게 정리해 줄 수있는 겁니다. 게다가 사실 반려동물 알레르기는 털보다 피부 각질에서 오는 건데 이런 각질들을 시원하게 필터링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넬로 펫 에어샤워 & 펫드라이룸
장점
- 에어샤워로 기본적인 청결 유지 기능.
- 360도 전방향 바람으로 완벽한 드라이 기능.
- 혹시나 적응하지 못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로 뛰쳐나올 경우 조금 강한 힘으로 스스로 안에서 문을 열고 나올 수 있는 기능 (반려견을 기르고 있는 입장에서 이 부분이 가장 맘에 듭니다. 청결을 유지시키고 건강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지 겁을 주고 스트레스 받게 해주고 싶은 마음은 1도 없기 때문입니다.)
- 평소에도 들어가서 쉴 수 있도록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겨울에는 따듯한 바람이 저소음으로 솔솔 불어서 졸게 만드는 기능(실제로 이 기능 때문에 드라이 중에 졸다 눈물이 고여서 눈꼽이 끼는 경우나 눈물자국이 생길 수 있다니 3번 같은 일은 걱정 안해도 됩니다.)
- 아로마 테라피 기능 ( 저녁에 차로 마시면 잠이 잘온다는 라벤더나 카보마일 과 제라늄 그레이프 푸르트 등 키트 제공 – 별매임)
- 제품이 완전 분해 청소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가습기도 이거 때문에 고생했는데 얘는 완전히 분해가 가능합니다. 집진 필터, 흡입필터만 쉽게 가는게 아니라 모든 부분이 완전 분해 청소 가능하도록 한국인의 성격에 맞게 제작된 한국 회사 쿠쿠의 제품 인거죠. 매우 만족합니다.)
- 100만원대 해외 유명 제품보다 월등한 성능과 기능과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청소 (이제품도 처음엔 2019년도쯤에 70만원대로 기억되는데 이젠 50만원 초반대로 내려왔습니다.)
단점
- 내부에는 반려동물에 의한 소변이나 대변으로 인한 오염에 대비해 코팅이 되어 있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만. 외부에 경우에는 코팅이 되어 있지 않으니 자기영역표시에 진심인 넘들이 넬로 드라이룸 외곽에 표시를 하지 않게 하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저는 female 반려견이므로 이 부분은 걱정이 없었습니다. )
제품 사진 및 링크
쿠쿠 넬로 에어샤워 펫드라이룸 사진